시-설-
HOME > 조형대학 > 시설
 
 
조형관
국민대학교 조형대학은 캠퍼스 중앙의 4호관 건물을 전용건물로서 사용하고 있다. 연건평 5300평의 지하 2층, 지상 5층 건물로 맑은 공기와 수려한 경관의 북한산 국립공원의 숲과 나란히 하고 있다. 1층의 대학본부와 지하 1, 2 층의 공예미술학과, 지상 2층의 실내디자인학과, 3층의 공업디자인학과, 4층의 시각디자인학과, 5층의 의상디자인학과가 각기 다양한 설비의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조형대학 공동실기실로서 컴퓨터실, 사진스튜디오, 종합실습실이 전 학과에 개방되며, 4호관내의 갤러리, 중강당등에서도 각종 전시회와 학술행사, 문화활동, 동아리 활동들이 계속 진행된다.
 
 
종합실습실
2001년부터 운영되는 조형대학의 종합실습실은 조형물 제작과 실험 실습을 위한 본격적인 공동실습장이다. 다양한 재료를 가공할 수 있는 최신의 각종 기계와 설비들을 갖춘 100평 규모의 작업장으로 전문기사를 통한 체계적인 운영, 안전교육과 기계활용교육, 다양한 실험실습과 조형물제작이 진행된다.
 
 
사진스튜디오
사진과 영상관련 수업 그리고 학생들의 작품촬영을 위한 공간으로서 전 학과학생들에게 개방되어 활용된다. 전문기사의 체계적 관리하에 스튜디오 촬영, 암실작업 등이 수업과 개인 작업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조형갤러리
조형대학의 로비공간에 위치한 조형갤러리는 각 학과의 교육 결과물을 보여주는 과제전, 학부와 대학원의 졸업전시회를 포함하여 다양한 디자인 관련분야의 전시행사를 연중 계속하고 있다. 또한 외부 학회나 전문단체의 전시행사를 유치함으로써 전공 학생들에게는 가장 직접적이고 다양한 체험의 교육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전산실
조형대 전산실은 각 학과의 기본적인 컴퓨터수업을 통괄적으로 관리,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개방되어 활용되고 있다. 대학본부의 전산정보원 그리고 조형대 내 각 학과의 전산실과 유기적으로 협조하면서 컴퓨터 관련교육과 창작활동등을 우수한 환경과 체계적인 관리하에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