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영남대와 함께 ‘2022년 대학간 융복합 기술설명회’ 열어

국민대 전자공학부 장영민 교수의 기술 소개(사진 제공: 국민대)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산학협력단이 지난 25일 양재 엘타워 데이지홀에서 경북대, 영남대와 함께 ‘2022년 대학간 융복합 기술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기술보증기금이 주최하고 국민대, 경북대, 영남대 각 대학의 산학협력단이 주관, 각 대학 기술지주가 후원해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개발 지원(BRIDGE+)사업의 일환으로 대학간 융복합 프로그램의 성공적 추진과 실효성 있는 수요자 중심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대학의 건강기능식품 및 IT분야 우수 연구성과와 사업화 아이템이 소개됐다. 국민대 전자공학부 장영민 교수의 ‘광학카메라 통신을 이용한 IoT 기기의 모니터링 기술’, 영남대 생명공학과 배한홍 교수의 ‘삼의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증가시키는 균주 및 이의 용도’, 경북대 식품공학부 이상한 교수의 ‘해죽순 추출물을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 등의 기술이 소개돼 수요기업과 후속기술상담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국민대학교 오하령 산학연구부총장은 “각 대학의 우수 기술과 연구역량을 한데 모아 실효성 있는 기술사업화가 추진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방식을 고민하고 도입해 수요기반의 상생 협력 파트너십을 공고히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