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2021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춘계학술대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 김무성(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석사과정 20)
박윤진 21.06.11 조회수 963

  

 

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김무성 석사과정이 지난 6월 11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년도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는 국내 Technical MIS 분야를 선도해 온 학회로서, 이번 학술대회는 ‘디지털 뉴딜과 가상융합경제’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총 53편의 학술 논문이 발표되었으며, 그 중 김무성 석사과정은 ‘다중 레이블 분류의 정확도 향상을 위한 스킵 연결 오토인코더 기반 레이블 임베딩 방법론’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여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였다.


 김무성 석사과정은 “현실 세계에서 많이 발생하지만 해결하기 어려운 다중 레이블 분류 문제를 딥 러닝 기술을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하면서, “그동안 딥 러닝 기술에 대한 공부와 연구가 빛을 발한 것 같아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무성 석사과정은 데이터 공학 연구실(Data Engineering Lab., 지도교수 김남규) 소속으로, 4단계 BK21 사업의 "사회적 건강도 증진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인력 양성팀(교육연구팀장: 곽기영)”의 연구장학생으로 참여하여 데이터 과학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