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2022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 송찬우(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석사과정 22) 학생

 

 

지난 11월 26일(토) 이화여자대학교 신세계관에서 개최된 2022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리 대학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대학원장: 안현철) 석사과정 송찬우 학생이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는 국내 Technical MIS 분야를 선도해 온 학회로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디지털경제 활성화를 위한 IT융합 서비스혁신과 지능형 플랫폼 전략’이라는 주제로 업종 및 산업의 경계를 뛰어넘어 IT 기술과 융합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창출하기 위한 기업 경영전략과 국가정책에 대하여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본 학술대회에서 송찬우 학생과 안현철 교수는 "Tag2vec 기반의 지능형 불법 도박 사이트 탐지 모형 개발"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여, 학술대회에 투고된 총 130여편의 논문 및 사례들 중 가장 우수한 논문(최우수논문)으로 선정되었다.


현재 송찬우 학생은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지식기반 지능형 시스템 연구실(지도교수: 안현철)의 일원으로서, 4단계 BK21 사업의 지원을 받아 사회적 건강도 제고를 위한 기계학습 모델 개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은 4단계 BK21에 선정되어, "사회적 건강도 증진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인력 양성팀" (교육연구팀장: 곽기영)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