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스리랑카 정책 자문 위한 중앙은행 방문 및 세미나 진행 / 김현학, 이명종(경제학과) 교수

 

 

우리 대학 경제학과의 김현학, 이명종 교수가 지난 11월 16일(수)부터 21일(월)까지 국민대학교가 한국은행과 스리랑카 중앙은행과 공동진행하는 한국은행 지식교류프로그램(BOK-KPP) 스리랑카 정책 자문을 위해 스리랑카 중앙은행을 방문해 최종 세미나를 진행하고 왔다. 본 세미나에는 Weeransinghe 스리랑카 중앙은행 총재를 비롯하여 스리랑카 중앙은행의 고위직들이 참가한 가운데 “외환거래 모니터링과 시장 안정화 정책”을 주제로 스리랑카의 외환 시장에 대한 정책 자문의 최종보고를 하였다.  


특히, 김현학 교수와 이명종 교수는 현재 스리랑카가 겪고 있는 경제 위기를 회복하기 위한 효과적인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에 관한 제언과 시장 안정화 정책을 위한 조기경보 시스템 도입을 제안하며 성황리에 세미나를 마쳤다. 17일(목)에는 스리랑카 중앙은행 총재와의 면담에서 우리 대학 교수진은 한국의 외환위기 시스템을 바탕으로 스리랑카의 정책 방향성에 대해 제언하는 유용한 시간을 가졌으며, 18일(금)에는 주스리랑카 정운진 대사를 만나 스리랑카 현지 사회 정치 상황에 대해 듣고, 경제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사업은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