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2022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 경연 대회 특별상 수상 / 마재영, 지하니(식품영양학과 18) 학생

 

 

2022년 10월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하는 ‘2022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 경연 대회’ [주제 : 간편조리세트(밀키트)의 나트륨·당류 저감을 위한 요리법의 개발 및 보급]에서 우리 대학 마재영, 지하니 (국민대 식품영양학과 학사과정 18학번) 학생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본 대회는 최근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간편조리세트인 밀키트를 활용하여 식재료 추가 또는 조리법 변경 등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나트륨과 당류를 줄인 한 끼 식사 메뉴를 개발하는 대회로 ‘간편조리세트를 사용한 주요리’와 ‘재료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곁들임 요리’로 구성된다.


더 건강한 간편 요리 한 끼 대회에서 마재영, 지하니 학생은 ‘냉채족발과 메밀면’ 밀키트를 변형한 주요리 메뉴로 ‘두부 샐러드 메밀 김밥’을 만들었다. 해당 메뉴는 연두부와 리코타치즈를 활용한 소스에 사과와 레몬청 과육을 첨가하여 과일 본연의 단맛을 활용하고 나트륨과 당분을 줄이도록 하였다. 곁들임 메뉴로는 김밥과 어울리는 빨간 색감의 떡볶이를 콘셉트로 ‘비트 드레싱을 활용한 떡 샐러드’를 만들어 야채와 과일의 단맛을 활용하고 바삭한 떡 토핑으로 식감을 살려 선보였으며, 이에 특별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