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대소식

국민대-SK이노베이션 「행복그린전시회」 시상
김민석 23.08.30 조회수 2309

 

 

 

지난 829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학생들의 행복그린디자인 전시회시상식이 진행되었다.

 

 

행복그린디자인 전시회는 국민대학교 조형대학이 SK이노베이션과 그린 ESG 디자인 개발 산학협동 업무협약(MOU)’을 체결을 진행하여 그린(친환경)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한 산학협동 프로젝트 결과물을 소개한 행사이며, 참가학생들은 친환경과 탄소감축 노력에 대한 인식 변화를 목표로 작품 제작부터 전시 진행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했다.

 

전시는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학생들과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TED) 학생 총 418명이 참여한 261개 작품 전시가 진행되었으며, 출품작은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등 지도교수진의 심사와 관람객들의 투표를 거쳐 행복그린기술이전부문에서 금, , 동상을 포함한 우수작 19점이 선정되었다.

 

행복그린 부문에서는 행코(행복코끼리)와 함께 탄소를 잡고 지구를 지키자는 의지를 담은 행코 슈퍼사인, 기술이전 부문에서는 넷제로(Net Zero)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한 ‘SK이노베이션 ZERO 기업전용 서체가 금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는 국민대학교 이태희 기획부총장, 김민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장, 장중식 조형대학장 SK이노베이션 김준 부회장, 우상훈 ESG추진담당 등 참석하여 학생들의 시상을 축하하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