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1. 본교에서는 지난 2022년 10월 24일 구글사로 부터 스토리지 기본 제공용량 정책 최종 변경 사항을 접수받은 바 있습니다.(기본 제공용량: 100TB)
2. 본교 구글 서비스와 관련하여, 그동안 여러차례 기준용량 이하로의 정리를 요청드린 바 있으나 아직도 기준용량을 초과한 이용자가 있는 상황입니다. (기준용량 초과시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면서도 스토리지 저장용량은 차지함)
‣ 본교의 저장용량 현황: 620TB (기본 제공용량 100TB 대비 520TB 용량 초과상태)
‣ 용량 초과시 2023.01.01.부터 구글 서비스 전체 중단
가. 사용자 유형별 기준용량 초과 이용계정 삭제(2022.12.05. 저장데이터 포함한 삭제)
진행내용 |
비고 |
① 12/05(월) 사용자 유형별 기준용량 초과자 전체 계정 삭제 ② 12/20(화)까지 삭제된 계정 중 계정복구 신청자에 한하여, 복구 지원 - 복구 신청방법: 아래 문의처로 전화 연락 - 포토(Photo)는 복구지원 불가함 - 계정복구 지원자 중, 12/27(화)에 기준용량 초과시 해당 계정 최종 삭제 |
* 사용자 유형별 기준용량 1) 재직자, 대표계정: 30GB 2) 재학생: 5GB 3) 졸업/퇴직자: 5GB |
※ 상기 일정은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나. 졸업/퇴직자 제공용량 축소 및 미 사용계정 정리(2023.01.01. 시행)
구분 |
진행방안 |
제공 용량 축소 |
5GB -> 200MB (축소) |
미 사용계정 정리 |
졸업/퇴직 후 3개월 이상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휴면계정’ 처리될 수 있음 |
졸업/퇴직 후 12개월 이상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사용자 계정 말소 처리(저장 데이터 삭제 포함)’ 될 수 있음 |
4. 문의처: 정보기획팀 (02-910-4865, 4275, 4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