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여교수회, 제15회 차세대여성리더 장학금 수여식 개최

 


국민대학교 여교수회에서 기부한 학교사랑장학금으로 시행한 2021학년도 제15회 차세대여성리더 장학금 수여식이 2021년 6월 18일(수) 오전 11시에 청향에서 개최되었다.

국민대학교 여교수회에서는 2007학년도부터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왔던 우수한 여학생의 리더쉽을 격려해 주고, 남녀 양성평등을 지향해 나가야 한다는 뜻을 담은 차세대 여성리더 장학금을 제정하여 매년 초에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제15회 차세대 여성리더 장학금은 지난해 12월 장학금 공고와 1차 서류, 2차 면접 심사과정을 거쳐 이유수(언론정보학부), 신미영(법학부), 유기주(미술학부), 김수민(임산생명공학과) 등 4명의 학생들을 차세대 여성리더 장학생으로 선발하였으며, 장학생에게는 1인당 45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Covid-19로 인해 간소하게 진행된 이날 장학금 수여식 행사에는 차세대 여성리더 장학생으로 선발된 장학생 외에  이세진 교수(회장), 양지현 교수, 정여진 교수가 참석하였다.
이세진 교수는 축사를 통해 “차세대여성리더장학생으로 선발된 장학생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각자의 학업과 인생계획에 매진하길 바라고  다양한 사고와 정보의 공유 및 사회에 기여하는 차세대여성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