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은평창업지원센터, 한국창업지도사협회와 SBA 보육성장 파트너스 MOU 체결
박채원 24.05.28 조회수 227

[2024년 5차 네트워킹 데이 행사 기념 사진(왼쪽부터 앞줄 두 번째 김현이 부센터장, 뒷줄 네 번째 황보윤 센터장)(은평창업지원센터 제공)]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산학협력단이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로부터 수탁 운영을 맡은 은평창업지원센터 북한산밸리(이하 ‘센터’라 함)에서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와 은평창업지원센터 간 업무협약을 맺고 향후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은평창업지원센터에서 열린 2024년 5차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이뤄졌으며, 향후 양 기관은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회장 황보윤)가 주관하는 ‘(재)서울경제진흥원 2024 서울창업허브 공덕 보육성장 파트너스 사업(이하 SBA 보육성장 파트너스 사업)’ 추진에 상호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가 주관하는 SBA 보육성장 파트너스 사업은 총 20개의 주로 서울 서북부 지역에 위치한 창업 기업에 대해 △비즈니스 모델 우수성 진단 또는 정량적 전략 방향 도출 △지식재산권 권리화를 위한 변리사와 1:1멘토링 지원 △매출증대를 위한 고객 감동 기반의 제품/서비스 스펙 도출 지원 △투자 유치 성공을 위한 벤처 투자자 등과 1:1 멘토링 지원 △브랜드 강화를 통한 매출 증진을 위한 언론, SNS 집중 홍보 지원을 골자로 한다.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와 협력 실무를 맡은 은평창업지원센터 김현이 부센터장은 “이번 사업 협력의 취지는 상대적으로 낙후된 서울 서북부 지역의 창업 생태계를 발전시키는데 있다”며 “특히 (재)서울경제진흥원의 지원과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은평구를 중심으로 창업 기업들에 대한 경영 지원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사업 신청을 원하는 창업자는 (사)한국창업지도사협회 홈페이지와 은평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