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국민바이오 ‘국민 약콩두유’와 ‘소이프롬’ 누적 판매량 330만 개 돌파 / 성문희(바이오발효융합학과) 명예교수
김은지 24.12.18 조회수 272

판매 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330만 개 돌파
건강기능식품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 인정 위해 대규모 허가용 인체 적용시험 진행 중

 


[바이오타임즈] 바이오헬스 식의약소재 R&D 전문기업 국민바이오(대표이사 성문희)가 만든 국내 식물성식품 브랜드 검은약콩 두유와 소이프롬(SOYFROM) 간편식이 판매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330만 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소이프롬은 국내산 소청자 콩을 주원료로 해 약콩 두유, 곡물 셰이크를 제조하는 식물성 원료 기반 식품 브랜드로서, 전북특구 내에 위치한 GMP 인증 시설인 국민바이오 실용화 센터를 통해 원료 및 공정 표준화 기반 HACCP 인증 공장에서 생산 중인 제품이다.

 

국민바이오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국산콩(소청자) 가공 분말과 바실러스 배양상등액(대사산물)을 활용한 항비만 포스트바이오틱스 제조 기술’에 대해 농림식품 신기술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 건강기능식품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 인정을 위해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에서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 비만으로 판정된 성인 남녀 80명을 대상으로 체지방(내장지방 포함) 감소에 대한 대규모 허가용 인체 적용시험을 진행 중이다.

 

소이프롬 제품은 우리 땅에서 자란 흙 속의 보물인 전북 소청자 검은 약콩을 사용 중이다. 검은 약콩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은 항암효과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근력 개선 및 콜레스테롤과 피부 트러블을 막아주는 식물성 단백질은 물론,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하루 한 끼 식사로 사용할 경우 많은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국민바이오 검은약콩 두유 한 팩은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서 식후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혈당스파이크도 예방할 수 있어 당뇨 조절에도 수월할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누적판매량 330만 개 이상을 훌쩍 넘긴 국민 약콩두유와 소이프롬 브랜드 제품에는 100% 국내산 검은 약콩 소청자를 함유한 ‘국민 약콩두유’,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간편식 ‘프로틴 밤(Protein Bomb), 효과적인 체지방 관리 간편식 ‘라이트앤밸런스’, 건강한 식사 대용 간편식 ‘밀포유 오리지널’ 등이 있다.

 

국민바이오는 ‘2024 팁스 과제 평가’에서 우수 판정을 받았고, 최근 34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서 누적 투자유치액이 100억 원을 돌파한 바 있다.

 

회사는 연말연시와 소이프롬 3백 만개 돌파 기념으로 100% 당첨 적립금 룰렛 이벤트와 11만 원 쿠폰팩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소이프롬 홈페이지인 ‘소이프롬 연말 솔루션 SET’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성문희 국민바이오 대표(미생물생화학 박사, 국민대 명예교수)는 “국민 약콩두유 및 소이프롬이 판매 시작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330만 개를 돌파했다. 특히 고객만족도 98.5%를 기록 중이라 보람을 느낀다. 한국 발효식품에서 독자적으로 분리한 특허 미생물 유산균과 바실러스균을 기반으로, 인체에 유익한 대사산물을 활용하여 장내 유익한 미생물을 증가시키고, 유해한 미생물은 감소시키는 혁신적인 질환 대응 장내미생물 조절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근력 개선, 근감소증 치료, 체지방(내장지방) 감소, 복부비만 치료 등에 효과적인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바이오 혁신 신약과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