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T.OF INDUSTRIAL DESIGN

공업디자인학과

학과활동

  • 학년과제전
    학년과제전

    매 학기 말 6월, 12월 중 조형관 3층 전체에서 진행되는 1~3학년 학생들의 과제 전시로, 다양한 수업에서 진행한 결과물들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학과단합행사
    학과단합행사

    학생들의 원활한 대학생활과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해 선후배간의 멘토링 교류를 목적으로 매년 MT, ID인의 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동아리활동
    동아리활동

    공업디자인학과에서는 총 4개의 동아리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운송시스템 동아리인 FORM, 제품 동아리인 제퍼스, 컨셉아트 동아리인 Force 그리고 3D프린팅 동아리인 M.Unit가 학생들의 주도 아래 활동 중이며 매학기 동아리 전시회도 주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 동문특강
    동문특강

    국내외의 다양한 디자인 업계에서 열정적으로 활동 중인 공업디자인학과의 졸업 선배들의 생생한 디자인 경험담을 들어보는 시간으로 매학기 3~5 회 진행되고 있으며 학생들의 관심사인 디자인계의 이야기나 취업현장의 이야기 등을 들어 볼 수 있습니다.

  • 졸업전시회
    졸업전시회

    공업디자인학과 4학년의 졸업전시는 제품/운송 시스템/게임/환경의 총 4개의 디자인 분야에 걸쳐 디자인 융합 능력을 함양하고 그에 따른 결과물을 제시하는 전시회로써, 매년 1학기에 진행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디자인 창업까지 시야에 둘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제교류

공업디자인학과에서는 매년 프랑스의 명문 디자인대학인 스트라트 대학 (Strate College of Design)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유럽의 문화와 디자인 트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년 2~5명의 국민 대학교 공업디자인학과 학생들과 프랑스 디자인 전공 학생들이 양국의 교육 환경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디자인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공업디자인학과에서는 일본 도쿄의 시바우라공업대학의 디자인공학과와 함께 매년 2월경 디자인워크숍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 워크숍은 일본 문부과학성이 추진하는 SGU(SUPER GLOBAL UNIVERSITY)프로그램과 대한민국 교육부가 추진하는 대학특성화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습니다. 이 워크숍을 통해 서로 다른 문화배경을 두고 있는 한-일 학생들이 디자인교류와 더불어 문화교류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동의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제교류 이미지 국제교류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