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T.OF ENTERTAINMENT DESIGN

영상디자인학과

학과활동

  • 영상제·졸업전
    영상제·졸업전

    6월과 12월 매학기 수업의 결과물들을 영화제 형식으로 선보이는 영상제를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과제를 통해 제작된 학생들의 다채로운 결과물을 감상하고 그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매년 10월 외부 전시관에서의 졸업 전시를 통하여 학부 4년간의 결실인 졸업 작품을 전시하고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 유수 기업의 담당자들을 초청하여 취업과 창업의 기회로 연결합니다.

  • 비교과 과정 프로그램
    비교과 과정 프로그램

    학생들은 라이브액션 영상제작 동아리 <Key-Light>, 애니메이션 제작 동아리 <Onion>, 시네메틱 게임엔진 스터디 동아리 <Real> 등을 통해 레거시미디어부터 뉴미디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을 자유롭게 창작하고 연구합니다. 영상디자인학과는 이와 같이 다양한 비교과 과정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전문 영상제작자를 꿈꾸는 학생들의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위한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 특강 / 취업 멘토링
    특강 / 취업 멘토링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관계자 및 아티스트들을 초청하여 정규 교과 과정만으로는 경험할 수 없는 창작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경청하고, 이를 학생 개인 작업으로 환원하는 특강 및 취업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진행합니다.

  • 산학협력 프로그램
    산학협력 프로그램

    영상디자인학과는 지도교수-재학생 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감미디어 관련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습니다.

국제교류

국민대학교 영상디자인학과는 학과 설립 이후 현재까지 다양하고 활발한 국제교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학생들을 미국, 독일, 네덜란드 등 해외 자매결연 대학에 교환학생으로 파견하고 있으며, 해외 대학에서 국민대학교 영상디자인학과로 파견된 인바운드 교환학생들과 자연스러운 교류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졸업 후 Fulbright 장학생으로 선정되는 등의 기회로 칼아츠(CalArts), 로드아일랜드디자인대학(RISD), 왕립예술학교(RCA) 등의 세계적인 학교로 진학하고 있으며 해외 취창업을 목표로 국제적인 감각을 키우기 위한 특강 또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